토즈는 다양한 고객의 목적과 가치가 존중되고, 실현되는 최적의 장소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티스터디컴퍼니의 TOZ 금액권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티스터디컴퍼니(이하 토즈) 가 발행한 TOZ 금액권을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2. 'TOZ 금액권'이란 ㈜티스터디컴퍼니에서 판매하는 무기명 선불식 모바일 상품권으로서 문자메시지로 수신하여 회사의 사업장이나 가맹점에서 서비스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 3. "고객"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처를 통해 'TOZ 금액권'을 구매한 자를 말합니다.
- 4. '회원'이란 고객 중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이용 등록을 신청한 자를 말합니다.
- 5. '영업점'이란 현재 회사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직영점과 투자자가 운영하는 가맹점을 합한 총 영업 지점을 의미하며, 이는 TOZ금액권이 ‘이용 가능한 지점’과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6. '판매처'란 TOZ 금액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을 뜻하며, 시기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 7. '환급' 이란 TOZ 금액권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동일한 의미로서 '환불'이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제 3 조 (적용의 범위)
제 4 조(발행)
제 5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 1.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판매처에 게시하고, 고객이 TOZ 금액권을 구매 후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 2.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 내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합니다.
-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탈퇴 및 등록된 금액권을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환급 요청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안내 및 이용 규정
제 7 조 (금액권 구매 및 이용규정)
- 1. TOZ 금액권은 토즈 스터디센터 및 토즈멤버십 라운지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유가증권의 형태로, 소비자 보호법 및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을 준수하여 운영됩니다.
- 2. 본 TOZ 금액권의 판매처는 시기에 따라 상이합니다.
- 3. 상품의 권종은 4종 (3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으로 구성되며, 판매 상품과 할인율은 상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4. 판매처에 따라 적용되는 TOZ 금액권의 할인율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5. 여신전문 금융업법 제2조 제3호에 의거, 개인 신용카드의 경우 1개의 신용카드 당 월 1백만원의 이용한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6. 결제 금액의 영수증 혹은 증빙처리는, 가맹점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 7. TOZ 금액권에 지급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 8. 해당 TOZ 금액권은 단발성 결제 수단으로, 추가 이용금액에 대한 충전 및 기재된 권종 기재보다 이상의 금액으로 충전이 불가합니다.
- 9. 복수의 TOZ 금액권에 남은 잔액을 합산할 수는 없습니다.
- 10. 구매 고객이 TOZ 금액권 SMS 삭제 시, 토즈 홈페이지(https://tozstudy.kr)을 통해 직접 코드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 금액권의 잔액이 40% 미만으로 남아있는 경우 구매자 본인에 한해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12. 환급 시에는, 구매 시 적용된 할인율이 공제 후, 환급됩니다.
제 8 조 (제공 서비스)
-
1. 이용 가능한 서비스
- 가. TOZ 금액권은 '토즈 스터디센터', '토즈 스터디랩', '토즈 모임센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나. TOZ 금액권으로 각 토즈 브랜드의 '독서실, 스터디룸, 카페공간, 모임공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다. 독서실 이용 서비스는 '월 회원 등록 / 일(하루) 이용 / 시간제 이용'에 한합니다.
- 라. 카페공간 이용 서비스는 '소셜스페이스의 월 등록 / 일(하루) 이용 / 시간제 이용'에 한합니다.
- 마. 모임공간(스터디룸) 이용 서비스는 '스터디룸의 시간제 이용'에 한합니다.
- 바. 구매 서비스가 TOZ 금액권 액면가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금액 결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 TOZ 금액권으로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식품 및 공산품, MD, 기타 서비스의 결제(복사 등)은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
2. 선불지급수단으로의 TOZ 금액권
- 가. 고객은 국내 토즈 스터디센터에서 TOZ 금액권으로 제 8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용 가능한 지점은 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나. 본 TOZ 금액권은 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 오류 및 장애 발생 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다. TOZ 금액권에 대한 고객의 권리는 모든 포인트 소멸 또는 사용 유효 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합니다.
-
3. 이용 시 고려 사항
- 가. TOZ금액권을 영업점에서 이용할 경우, ‘이용 가능한 지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며, ‘이용 가능한 지점’이라 하더라도 이용을 희망하는 영업점의 좌석이 만석이거나, 지점별 TOZ 금액권의 수용인원 초과한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 나. 이용을 희망하는 영업점에 사전 문의하여 등록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이 필요합니다.
- 다. 스터디룸 이용 서비스의 경우, 방문예약/전화예약이 가능하며 가급적 예약 후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라. 카페공간 이용 서비스의 경우, 방문 이용 가능하며 방문 시 좌석이 만석일 경우, 당일 이용이 불가합니다
- 마. 이용 시, TOZ 금액권을 제시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바. 이용 시, 금액권 중복 이용은 불가합니다.
- 사. 독서실 월등록 서비스 이용 도중 고객의 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 교육청에서 안내하는 '교습비 반환 규정'을 준수합니다.
-
아. 교습비 환불 규정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 (1)교습 기간 또는 학습장소 사용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 학습장소 사용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 - 학습장소 사용 후 :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 – (법 제15조제3항 전단에 따라 게시된 1일 교습비 등 × 학습장소 사용 시작일부 터 학습장소 사용을 포기한 날의 전날까지의 일수)
- (2)교습기간 또는 학습장소 사용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 학습장소 사용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 - 학습장소 사용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 등(교습기간 또는 학습장소 사용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에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 ※ 반환사유 발생일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학습장소 사용을 포기한 날
- 자. 지점 내 할인 및 타 상품권, 마일리지 등과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차. 잔액이 있을 경우,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양도 가능합니다.
- 카. 토즈 스터디센터의 독서실 서비스 이용 시, 면학분위기 확립을 위해 '고등학생 미만 고객'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 타. 회원이 본 약관 또는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등록해야 하는 고객 정보를 등록하지 않거나 허위로 등록하는 경우 본 조에 따른 혜택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파. 구매 취소, 환불 및 환급/교환 시에는 구매자 본인만 가능 합니다.
제 9 조 (유효 기간)
- 1. TOZ 금액권의 이용 가능한 유효기간은, 코드 발송일로부터 90일 입니다.
- 2. 유효기간의 연장은 고객 희망시 1회/ 30일에 한해 가능하며, 신청 시점과 관계없이 최초 유효기간 만료일을 기준으로 기간이 연장됩니다.
- 3. TOZ 금액권의 경우, 신유형 상품권 이용규정을 준수하며 발행자가 진행하는 이벤트(할인 적용) 등 특정 형태의 상품권 형태를 위함에 따라,
상품권면(또는 사용 안내 내역)에 기재하는 것으로 상품권의 유효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TOZ 금액권의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0 조 (환급)
제 11 조 (TOZ 금액권의 주문 취소 및 반품)
제 12 조 (TOZ 금액권의 분실)
- 1. TOZ 금액권은 토즈 홈페이지(https://tozstudy.kr)를 통해 발송코드 재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확인을 위해 구매자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 2. 발송 코드 이상으로 이용이 불가한 경우, 토즈 고객센터(1588-5935)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13 조 (금액권의 이용 및 관리)
- 1. 고객이 TOZ 금액권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TOZ 금액권을 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여기에서 'TOZ 금액권을 제시한다'함은 TOZ 금액권을 영업점에 보여주는 행위, 단말기에 읽히는 행위 등 TOZ 금액권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발행처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금액권의 소유주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2. TOZ 금액권은 ‘이용 가능한 지점’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잔액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 하에 여러 센터를 복합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3. TOZ 금액권은 타 이용자에게 양도가 가능하나, 환급 신청 시에는 반드시 구매자 본인의 이름으로 신청해야 승인됩니다.
제 14 조 (회원 종료 및 자격 상실)
제 15 조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고객은 구매한 TOZ 금액권을 이용해 어떠한 영리활동도 할 수 없습니다.
- 3. 정확하지 않은 구매자 정보 입력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거래내역 정보
제 16 조 (거래내역의 수집)
- 1. 회사는 고객이 TOZ 금액권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 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 및 매장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 2. 고객의 계속적인 TOZ 금액권 사용은 TOZ 금액권을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및
회사의 마케팅 활용 목적에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7 조 (거래내역의 제공)
-
1. 고객이 거래내역을 서면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TOZ 금액권을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TOZ 금액권 구매내역 캡쳐, 신분증 사본 등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거래내역 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회사에 송부하여야 하며, 회사는 TOZ 금액권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정보를 고객이 요청한 수령지로 팩스 또는 우편을 이용하여 제공합니다.
문의전화 :
TOZ 금액권 전용 고객센터 : 1588-5935(운영시간 월~금 10:00 ~ 18:00)
전자우편주소 : toz_head@toz.co.kr
고객이 본 조에 의거 거래내역을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제공한 수령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인 관계로 발생된
고객의 해당정보 누출 또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거래내역의 정정)
- 1. 고객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고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해 고객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제 4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9 조 (개인 정보 보호)
제 5 장 기타
제 20 조 (책임 소재)
제 21 조 (분쟁 해결)
- 1.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견수렴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은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s://tozstudy.kr, https://study.toz.co.kr
문의전화 :
TOZ 금액권 전용 고객센터 : 1588-5935(운영시간 월~금 10:00 ~ 18:00)
- 2. 회사는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손해 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15일 이내에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4.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22 조 (관할 법원)
- TOZ 금액권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이용 약관은 2021년 01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